매출 5천852억·영업익 2천177억…"리니지M 매출 역대 최고 성장"
"리니지2M도 캐시카우 될 것…내년 블소2·TL·아이온2 출시 예상"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가 3분기에도 '리니지' 시리즈의 모바일 버전에 힘입어 전년 대비 실적 개선을 이뤘다.
리니지2M 매출이 2분기 연속 감소했으나, 엔씨 측은 출시 초반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면서 내년에 대형 신작 2∼3개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예고했다.
코스피 상장사 엔씨소프트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5천852억원, 영업이익 2천177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작년 3분기와 비교했을 때 각각 47.1%, 68.9%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2천56억원을 5.9% 상회했다.
3분기 당기순이익은 1천525억원으로 전년 대비 34.3% 늘었다.
모바일게임 매출이 3천896억원을 기록하면서 호실적을 이끌었다.
모바일 매출은 올해 1분기(5천532억원) 수준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2분기(3천571억원)보다는 소폭 증가했다.
3분기 리니지M 매출이 2천452억원으로, 2분기(1천599억원)보다 53% 늘어나면서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엔씨 이장욱 전무(IR실장)는 실적 발표 후 컨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리니지M은 2018년 1분기 이후 최고 매출을 올렸다"면서 "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 또한 역대 최고 기록"이라고 밝혔다.
3분기 리니지2M 매출은 1천445억원이었다. 1분기(3천411억원)의 42%, 2분기(1천973억원)의 73% 수준으로 감소했다.
이에 관해 이 전무는 "출시 후 1년간의 자연스러운 매출 감소"라며 "이달 말 시행될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계기로 매출 안정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롱런하면서 캐시카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PC 온라인게임 매출은 '리니지' 499억원, '리니지2' 263억원, '아이온' 85억원, '블레이드 앤 소울' 172억원, '길드워2' 188억원 등으로 대다수 게임에서 전 분기 대비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천771억원, 북미·유럽 274억원, 일본 139억원, 대만 79억 원 등이었다. 로열티 매출은 588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전무는 "내년 1분기에 '블레이드 앤 소울 2'를 출시할 계획이고, '프로젝트 TL'과 '아이온2'도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촘촘한 간격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예고했다.
그는 최근 KB증권과 함께 간편투자 증권사를 출범한다고 발표해 화제를 모은 인공지능(AI) 부문에 관해서는 "금융 사업에 진출한 것은 당사 AI 기술이 국내 최고 수준이라는 점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본다"며 "게임이나 금융 등 한 분야에 국한하지 않고 더 많은 분야에 AI를 사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전무는 엔터 자회사 '클렙'에 관해서는 "우리가 K팝 엔터 기업은 아니지만, K팝 아티스트 등의 IP(지적재산)를 확보하거나 글로벌 고객에게 우리를 노출할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hy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0/11/16 10:54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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