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이하 심평원)은 요양기관에 심사 사후관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요양기관업무포털에 ‘심사사후관리’ 화면을 개발, 지난 1일 오픈했다.
심사 사후관리 업무는 요양급여비용의 심사·지급 후 심사내역을 확인하는 사업으로, 요양급여비용 지급 전 심사단계에서 수진자별·진료기간별·요양기관간 연계가 되지 않아 적정성 여부 확인이 어려운 건을 대상으로 재점검하고, 사후정산 및 피드백을 통해 요양기관의 올바른 청구를 유도한다.
이번에 오픈한 ‘심사 사후관리 정보 제공’ 화면은 요양기관업무포털을 활용해 △심사사후관리 업무의 개요 △관련 근거 △유형별 사례 등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청구오류 △중복청구 △월·연 단위 등 누적관리 △요양기관간 연계 등 4개의 사후관리 유형에 대해 21개 항목, 17개 사례를 선제적으로 공개해 요양기관이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이와 관련 박인실 심평원 심사관리실장은 “심사 사후관리 정보 제공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 요양기관의 사전예방 활동 및 사후정산에 대한 예측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심사 사후관리 정보 제공은 요양기관업무포털(https://biz.hira.or.kr)에 접속한 후 업무안내→안내→심사 사후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gust 03, 2020 at 07:20AM
https://ift.tt/2DwznAo
심사 사후관리 정보를 한 눈에! - 한의신문
https://ift.tt/2XSRXKD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