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환경공간정보 활용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간 환경부에서는 국토환경성평가지도 시스템을 통해 공간환경계획 수립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환경공간정보를 제공해왔다.
공모 주제는 ‘환경공간정보 구축’과 ‘환경공간정보의 활용·융합’이다.
‘환경공간정보 구축’이란 환경정책 수립에 활용하거나 환경문제 대응을 위해 필요한 공간화된 환경 정보를 구축하는 것으로 무인기를 활용한 지표온도 제작 등이 그 예가 될 수 있다.
‘환경공간정보의 활용·융합’은 국토환경성평가지도, 토지피복지도 등의 공간정보를 활용·융합해 환경문제 대응을 위한 정책을 수립한 사례 또는 아이디어를 말한다.
응모는 일반과 학생부문생)으로 나누어 접수할 수 있고 개인 또는 단체로도 응모 가능하다.
접수는 국토환경성평가지도 시스템에서 할 수 있으며 기간은 7월 1일부터 9월 11일까지이다 접수방법 : 국토환경성평가지도 시스템 → 알림정보 → ‘공모전 접수’ 에서 원고양식 다운로드 및 제출 응모작은 서면심사와 11월 6일에 개최되는 대한원격탐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의 구두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10편이 선정된다.
10편 중 대상 1명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2명에게는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장상 및 상금 각 100만원, 우수상 4명에게는 대한원격탐사학회장상 및 상금 각 50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학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박연재 환경부 자연보전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환경정책 수립에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사례들이 발굴되기를 바라며 국토환경성평가지도 시스템이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July 01, 2020 at 10:51AM
https://ift.tt/2YNbVXH
'2020 환경공간정보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굿뉴스365
https://ift.tt/2XSRXKD
No comments:
Post a Comment